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문화콘텐츠와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놀이+교육)의 이론 및 원리의 이해를 통해 출판, 디지털, 공간체험콘텐츠에 대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상품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개발하는 전문 인력을 키운다.
게임 콘텐츠
창의력을 갖춘 게임기획과 완성도 높은 게임원화 및 변화하는 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환경에 따른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게임그래픽 제작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중 웹 기반의 영상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뉴미디어의 이해를 통해 다양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상품화할 수 있는 디지털영상콘텐츠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미디어아트 마이크로전공
미디어아트 마이크로디그리는 디지털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인 미디어아트를 연구하고 제작하는 과정이다.
디지털 매체, 영상, 컴퓨터그래픽,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갈현실(AR), 인터랙티브 기술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아트와 데이터 기반 시각 표현을 탐구하며, 실험적 창작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적인 미디어 아트를 창조할 인재를 양성한다.
미디어아트 마이크로 전공 교육과정
번호 | 학년 | 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교과목명(영문) | 학점 | 이론 | 실습 | AI활용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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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4 | 1 | 마이크로 | 미디어아트프로젝트(캡) | MediaArtProject(Capstone) | 3 | 1 | 2 | 활용 |
2 | 4 | 1 | 전선 | 문화서비스기획(캡) | Culture Service Design(Capstone) | 3 | 1 | 2 | 활용 |
3 | 3 | 2 | 전심 | 실감미디어디자인 | Immersive Media Design(Capstone) | 3 | 1 | 2 | 활용 |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 전공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디그리는 게임 제작의 핵심 과정을 다루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은 게임 기획, 콘텐츠 제작, 게임 엔진 활용, 3D 그래픽 실무 등을 포함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게임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게임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력과 창의성을 겸비한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 전공 교육과정
번호 | 학년 | 학기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교과목명(영문) | 학점 | 이론 | 실습 | AI활용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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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3 | 1 | 전선 | 게임콘텐츠(캡스톤디자인) | GameContents(Capstone Design) | 3 | 1 | 2 | 활용 |
2 | 3 | 1 | 마이크로 | 게임엔진1 | Game Engine1 | 3 | 1 | 2 | |
3 | 3 | 2 | 마이크로 | 게임엔진2 | Game Engine2 | 3 | 1 | 2 | 활용 |
4 | 4 | 2 | 전선 | 3D그래픽실무 | 3D Graphics Practice | 3 | 1 | 2 |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