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세부전공

학과연혁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문화콘텐츠와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에듀테인먼트(놀이+교육)의 이론 및 원리의 이해를 통해 출판, 디지털, 공간체험콘텐츠에 대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상품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개발하는 전문 인력을 키운다.

 

게임 콘텐츠

창의력을 갖춘 게임기획과 완성도 높은 게임원화 및 변화하는 디지털 디바이스 및 플랫폼 환경에 따른 다양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전문성을 가진 게임그래픽 제작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상 콘텐츠

디지털콘텐츠 중 웹 기반의 영상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뉴미디어의 이해를 통해 다양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상품화할 수 있는 디지털영상콘텐츠 개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미디어아트 마이크로전공

미디어아트 마이크로디그리는 디지털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인 미디어아트를 연구하고 제작하는 과정이다.

디지털 매체, 영상, 컴퓨터그래픽,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갈현실(AR), 인터랙티브 기술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아트와 데이터 기반 시각 표현을 탐구하며, 실험적 창작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혁신적인 미디어 아트를 창조할 인재를 양성한다.

미디어아트 마이크로 전공 교육과정

미디어아트 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
번호 학년 학기 이수구분 교과목명 교과목명(영문) 학점 이론 실습 AI활용 여부
1 4 1 마이크로 미디어아트프로젝트(캡) MediaArtProject(Capstone) 3 1 2 활용
2 4 1 전선 문화서비스기획(캡) Culture Service Design(Capstone) 3 1 2 활용
3 3 2 전심 실감미디어디자인 Immersive Media Design(Capstone) 3 1 2 활용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 전공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디그리는 게임 제작의 핵심 과정을 다루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은 게임 기획, 콘텐츠 제작, 게임 엔진 활용, 3D 그래픽 실무 등을 포함하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게임 개발의 전반적인 과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게임산업에서 요구하는 기술력과 창의성을 겸비한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 전공 교육과정

게임프로덕션 마이크로전공 교육과정
번호 학년 학기 이수구분 교과목명 교과목명(영문) 학점 이론 실습 AI활용 여부
1 3 1 전선 게임콘텐츠(캡스톤디자인) GameContents(Capstone Design) 3 1 2 활용
2 3 1 마이크로 게임엔진1 Game Engine1 3 1 2  
3 3 2 마이크로 게임엔진2 Game Engine2 3 1 2 활용
4 4 2 전선 3D그래픽실무 3D Graphics Practice 3 1 2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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